100점^^
시험
시험 응시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구분 | 정답 | 오답 | 점수계 |
객관식 2문항 | 2 개 | 0 개 | 40 점 |
OX 3문항 | 3 개 | 0 개 | 60 점 |
계 | 5 개 | 0 개 | 100 점 |
O 문제 1O 문제 2O 문제 3O 문제 4O 문제 5
1. | 요양급여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 |
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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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 | 1 |
수강생 답 | 1 |
취득점수 / 배점 | 20점 / 20점 |
해설 | 요양급여 지급조건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40조에 따르면 재해근로자의 업무상 부상 또는 질병이 4일 이상의 요양을 요해야 합니다. |
2. | 요양 중 지급되는 산재보험급여는 요양급여와 휴업급여, 장해급여이다. |
정답 | X |
수강생 답 | X |
취득점수 / 배점 | 20점 / 20점 |
해설 | 요양 중 지급되는 산재보험급여는 요양급여와 휴업급여 두 가지입니다. 요양기간이 2년을 경과하고 중증요양상태등급(1급~3급)에 해당하는 경우 휴업급여 대신 상병보상연금을 지급합니다. |
3. |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(KOSHA)의 감정노동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예방 지침(KOSHA GUIDE H-34-2011)에서는 감정노동을 ‘직업상 고객을 대할 때 자신의 감정이 좋거나, 슬프거나, 화나는 상황이 있더라도 사업장(회사)에서 요구하는 감정과 표현을 고객에게 보여주는 등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노동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. |
정답 | O |
수강생 답 | O |
취득점수 / 배점 | 20점 / 20점 |
해설 | 힌국산업안전보건공단(KOSHA)의 감정노동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예방 지침(KOSHA GUIDE H-34-2011)에서는 감정노동을 ‘직업상 고객을 대할 때 자신의 감정이 좋거나, 슬프거나, 화나는 상황이 있더라도 사업장(회사)에서 요구하는 감정과 표현을 고객에게 보여주는 등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노동’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. |
4. | 감정노동 관리방안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 |
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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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답 | 4 |
수강생 답 | 4 |
취득점수 / 배점 | 20점 / 20점 |
해설 | 고객과의 갈등이나 분쟁 발생 시 근로자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는 문화를 조성하고 근로자 교육도 일방적인 친절 교육이 아니라, 감정노동에 대해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. |
5. | 업종에 따라 안전문화는 차이가 나지 않는다. |
정답 | X |
수강생 답 | X |
취득점수 / 배점 | 20점 / 20점 |
해설 | 업종에 따른 안전문화는 매우 상이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제조업의 경우 직원들의 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인 행동 관찰과 피드백 제공의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건설업의 경우 공기에 따라 작업자가 달라지며, 원청, 하청, 파견 등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. |